한결같은 마음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는 기업. 24시간 상담전화 010.123.4567

고객센터

CUSTOMER CENTER

Tel. 02-2675-0707
HP. 010-8500-2894

핸드폰 : 010-8500-2894
담당자 : 박용학 이사

지역별 매물정보

수도권 매물정보강원도 매물정보충청도 매물정보경상도 매물정보전라도 매물정보제주도 매물정보
강원도 매물정보충청도 매물정보경상도 매물정보전라도 매물정보제주도 매물정보독도수도권 매물정보

질문과답변

이런경우 화물차지입 사기인가요? 정말 답답합니다

★★★ 상기 당사 홈페이지 클릭하시면 다양한 지입차 일자리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두 딸을 가진 아빠 입니다.



먹고 살아야 해서.. 전재산 다 털어서 지입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3월달에 5900만원을 주고 물류회사를 통해 완제급 일자리를 얻었습니다.



2007년9월식 대우 트럭 4.5톤 윙바디 차량을 받았습니다.. 그런대.. 그때 계약할 시점에..



차값+번호판값+일수수료 = 5900 만원 이라고 했습니다..나중에 적성에 안맞으면 팔아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완제급 350 에 부가세 10% 해서 385받고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계약할때는 .. 주 5일근무제에 아침 8시 출근 오후 6시 퇴근 .일 편하고 유류보조 다 된다고 했었습니다.



근대 막상 일 시작하고 보니.. 아침 8시 출근 오후 9~10시 퇴근 .. 토요일 출근..일요일만 휴무



까대기 겁나 많고 일이 힘들더군요.. 더군다나 유류보조금 딱 100만원만 긁어주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제가 10일 하다가.. 3월말 정도에 팔아달라고 하니.. 팔아준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지금 7월 중순 까지 한마디도 없고.. 차를 팔아줄려고 하는 생각도 없는거 같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제가 그냥 차 갖고 나갈테니 번호판값 줘라 했더니.. 그건 안된다네요 ..



그당시 번호판값 1600만원 정도 들어간다 해서 돈을 준거였거든요 .. 근대 막상 번호판값 달라고 하니



안준답니다.. 같이 팔아야만 준다고.. 근대 팔아주지는 않고... 신경도 안써주고..미치겠습니다 ㅠㅠ



근대 더 중요한건.. 분명히 물류회사랑 계약 당시.. 다시 되팔수 있다고 하였는대..



이 일자리는 팔수가 없는 일자리라네요..여기 소장이 있는대... 나갈려면 그냥 나가라고 하네요 ..



물류회사는 나중에 나갈때 팔수 있는 자리라고 했는대 .. 여기 소장은 나갈꺼면 그냥 나가래요 ㅠㅠ



아 정말 미치겠습니다.. 이거 사기 인가요? ㅠㅠ 팔아준다 해놓고 무소식 입니다..



제가 물론 나갈때 5900만원 다 받는다는건 아닙니다.. 손해보고 서라도 나오고 싶은대 ..



나올수가 없네요.. 차 팔아놓고 나갈때 신경 안써주는건 사기 아닌가요? ㅠㅠ



5000만원 이라도 받고 나오고 싶은대.. 신경 안써주니 미치겠습니다..



만약 그냥 여기 일자리서 그냥 나가면 완전 손해볼꺼 같은대(차값만 남는건대ㅠㅠ).. 고소할수 있나요 ??



정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실정입니다. 도와주세요.. 지입에 잘 아시는분 답변점 부탁드려요 ..



고소 가능하다면 일자리 알아봐준 물류회사에 고소도 할 생각입니다..



제가 여기 일자리서 나갈경우 전 얼마나 손해보는지도 궁금합니다.. ㅠㅠ



[답변]운영자 /라데팡스 ★지존/채택 352 (76.8%)



차를 팔아준다는 약속을 계약서로 작성하지 않은 이상 법적으로 책임을 묻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초 계약 당시 제시한 근무조건이 상당히 다른경우, 근무시간, 휴일등 이것은 사기죄로 충분히 고소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을 시작한지 오래되었다는것은.......인수후.......불만이 있었지만......인정했다는 묵시적인 합의로 해석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약당시 광고내역이라든지......확실한 증거가 있다면........사기죄로 고소가능합니다.

운수회사가 근무조건을 사전에 알고있으면서, 지입차주를 구할 목적으로 근무조건을 위장한것은 지입차주를 기망한것으로 사기죄에 해당합니다.



법은 증거가 있어야 소을 제기 할수있습니다.



일이 힘들고, 근무조건이 나쁜것을 사실대로 광고하면, 이세상 그 누구도 지입차를 인수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것입니다.

차주를 다시 구하려면.........또다시 거짖으로 포장을해야 가능한일이지요.



빨리 대처를 했으면 좋았을텐데.........시간이 지난것이.......경찰에서 어떻게 생각할지

고소장을 자세히 작성하여, 증거서류와함께 경찰에 사기죄로 고소하십시요.



운영자 라데팡스(moijja) ***네이버 지식인 *** 지존 *** 답변 채택 413 (75.8%)

★★★라데팡스 홈페이지 클릭하세요 ☞ http://www.jiib.net/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박○○

등록일2014-10-20

조회수12,81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조회수